Home > 커뮤니티 > 부동산뉴스

부동산뉴스

수면실·샤워실·수영장까지…오피스 분양시장에 부는 '워라밸' 바람

  • 관리자 (jlcom)
  • 2020-06-22 09:34:00
  • hit7
  • vote0
  • 61.83.36.182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최근 오피스 분양시장에서 입주사들을 위해 다양하고 독특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하는 단지가 늘어나고 있다.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생긴 변화로 풀이된다.

1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최근 오피스 시장에 커뮤니티시설 자체에 특화설계를 도입하는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일반적인 오피스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해 입주사들에게 이슈가 되고, 나아가 업계를 선도하고자 하는 건설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신규 분양되는 물량 중 일부 오피스 단지는 대부분의 오피스에 갖춰지는 회의실, 정원 등은 물론 수면실, 샤워실, 전화부스와 비즈니스 라운지까지 조성하는 곳이 생겨나고 있다.

섹션오피스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 내 들어서는 캡슐호텔(수면실&샤워실) 이미지. [사진=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시공에 참여한 경기도 고양 향동지구 내 섹션오피스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은 내달 분양한다. 이 사업지는 단지 앞 수변공원과 옥상정원으로 임대인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다수 인원 수용이 가능한 크고 작은 다양한 회의실과 카페테리아, 캡슐 호텔(수면실&샤워실), 폰부스 등으로 입주 직원들이 편안한 여유를 질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경기도 구리 갈매지구에 이달 중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클러스터 갈매역 스칸센알토'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모티브로 해 입주 기업에 여유롭고 모던한 공간을 제공한다. 코워킹 라운지와 캔틴 바, 오픈 컨퍼런스룸, 보드 룸 등이 계획돼 있으며, 단지 내에는 북유럽풍 중정과 옥상정원 등 다양한 조경 시설이 마련돼 쾌적한 업무 분위기를 지원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오산시 가수동 일대에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를 분양 중이다. 이 사업지는 호텔급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 홀, 휘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의 특화 시설과 2개동을 연결하는 스카이 브릿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두산중공업의 '두산 더프론트 미사'는 호텔식 대형 공용 로비 '더 라운지(The Lounge)',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 업무 중 가벼운 리프레시를 위한 티타임 등으로 활용 가능한 더 키친(The Kitchen) 등 오픈 플랫폼 공간을 활용해 입주 기업에 원스톱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출처 - 아이뉴스 24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