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부동산뉴스

부동산뉴스

위시오피스 "구매자가 조건 제시하는 부동산 서비스 다음달 시작"

  • 관리자 (jlcom)
  • 2020-07-28 09:10:00
  • hit5
  • vote0
  • 61.83.36.182
//img.sbs.co.kr/sbscnbc/upload/2020/07/27/10000661708.jpg 이미지
고객이 원하는 부동산 조건을 제시하고, 공인중개사가 그 조건에 부합한 부동산 매물을 제안하는 상업용부동산 전문 매칭 플랫폼 '위시오피스'가 다음달 출시된다.

플랫폼 개발자인 권승범 대표는 "은행원 재직시절 '지점 이전'문제로 여기저기 부동산을 찾아다니면서 엄청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었다"며 "퇴직하면 고객은 물론 공인중개사까지 편리한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만들면 어떨까 고민하다가 올해 초 창업에 도전했다"고 설명했다.

//img.sbs.co.kr/sbscnbc/upload/2020/07/27/10000661709.jpg 이미지


권 대표는 "기업이 직원 채용을 위해 구인·구직사이트에 올리는 채용사이트 모집공고처럼 고객사가 원하는 부동산 조건을 먼저 제시하는 것이 위시오피스 중개 서비스의 핵심이다"라고 강조했다.

오피스가 필요한 고객사가 △임대료 △지역 △면적 △입주 희망 시기 등 원하는 조건을 제시한다.

그러면 위시오피스가 고객사의 원하는 부동산 조건을 상업용 부동산 전문 공인중개사들에게 공개하고, 이 조건의 매물을 가진 공인중개사가 매물정보를 보여주고 계약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위시오피스 측은 "고객 정보를 원하는 공인중개사에게 매물광고비를 받지 않기 때문에 공인중개사들의 참여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권 대표는 "채용 경쟁률이 높아지면 좋은 인재를 만날 가능성이 높은 것처럼 좋은 사무실(부동산)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면서 "매물광고비가 없고 고객을 쉽게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사가 좋은 사무실을 계약할 수 있는 구조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달 플랫폼 출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사와 상업용부동산 전문 공인중개사에게 설명할 것"이라며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상업용 오피스 찾기'의 비대면 매칭 서비스가 완성될 수 있도록 위시오피스의 기술 고도화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우선 서울,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서비스를 보급하고 전국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서비스가 순항하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SBSCNBC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