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부동산뉴스

부동산뉴스

디이그제큐브센터, 기존 임대 오피스 문제점 개선한 오피스 운영 전략 공개

  • 관리자 (jlcom)
  • 2020-10-14 10:50:00
  • hit6
  • vote0
  • 61.83.36.182

APAC 지역의 서비스드 오피스 분야를 선도하는 디이그제큐티브센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기업 내 재택근무 및 리모트 워크의 니즈에 맞추어 보다 유연한 업무가 가능한 오피스 운영 전략을 공개했다.

첫번째 운영 전략인 TEC Flex는 강남, 광화문, 여의도의 랜드마크 빌딩에 위치한 TEC 센터의 사무실을 전용 데스크 단위로 계약 가능한 솔루션으로 직원 전원의 데스크를 계약할 필요 없이, 재택근무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경우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기존 50명 규모의 오피스를 임대하였던 회사의 경우 TEC Flex를 이용하여 30명 규모의 오피스를 임대하고 재택근무 및 리모트 워크를 진행하면서 임대 비용은 줄이고 오피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직원들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를 제공하여 업무 생산성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직원들의 분산 근무를 검토 중인 기업들에게 최적의 전략인 오피스 분산 전략은 서울 비즈니스 중심에 위치한 TEC 6개 센터를 이용하여 업무 공간을 분산함으로서 더욱 안전하게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 내 부문 별로 근무하기 쉬운 환경을 선택하여 근무 가능하여 업무 생산성 및 직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Flex & Core 전략은 각 부문의 다양한 업무 방식에 맞추어 오피스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으로 오피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비교적 짧은 영업부와 그 밖의 부문을 나누어 영업부는 서울 각 비즈니스 중심에 위치한 TEC 전 센터가 이용 가능한 코워킹 멤버십을 계약하고, 기타 부문은 TEC 6개 센터 중 한 센터를 선택하여 전용 오피스를 임대하는 등 업무 방식에 맞추어 유연하게 오피스 솔루션을 선택 할 수 있다.

디이그제큐티브센터(TEC) 측은 유연한 오피스 운영 모델은 기업들에게 크게 ‘오피스 비용 삭감’,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성’이라는 두가지의 장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필요한 공간을 원하는 기간만큼만 임대할 수 있으므로 서비스드 오피스 및 코워킹 오피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계약하는 오피스 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고, 1개월 단위로 오피스를 계약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추어 최적화된 오피스 운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초기 투자 비용  등 오피스 임대 비용을 큰폭으로 줄일 수 있다.


디이그제큐티브센터 홍성현 대표는 “전문 운영 직원이 제공하는 최고급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와 회원들만을 위한 전용 편의 시설, 서울 비즈니스 중심 랜드마크 빌딩에 위치한 오피스, 최첨단 IT인프라 및 서비스, 최고급 사무 가구 및 집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필요한 기간동안 필요한 공간만 임대 가능한 유연한 계약 형태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또한 기업 내 각 부문의 업무방식에 맞춘 오피스를 이용함으로서 직원들의 통근 시간 및 이동 시간을 줄여 보다 일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서울의 다양한 비즈니스 중심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센터의 각 센터에는 이용인원간 안전한 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코워킹 오피스, 전화부스 및 회의실, 고속 인터넷과 프린터, 음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이 완비되어 있어 입주 당일부터 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한편, 디이그제큐티브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털 검색 및 유선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헤럴드경제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